공동학술세미나

공동학술세미나

    안녕하세요.
    제39대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장 홍재원입니다.

    매서운 겨울바람이 어느덧 우리 곁에 찾아와 한해의 끝자락을 실감케 하는 계절입니다. 마음이 분주해지는 연말에 제4회 공동학술 세미나를 위해 귀한 시간을 내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총학생회 대표로서, 뜻깊은 자리를 열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올해 공동학술 세미나의 주제는 <미래의 역사: 학제간 연구를 통한 지속가능개발목표 탐구>입니다. 미래라는 단어가 넘쳐나는 요즘입니다. ‘미래의 기술’, ‘미래의 상품’, ‘미래의 화두’, ‘미래의 위기’처럼 우리의 앞날을 구성할 다양한 요소를 살피고 예측하는 말을 들으면 새로운 것에 대한 기대와 불안이 함께 들곤 합니다. 이런 시대적 도전에 대한 나름의 응답을 모으고 나누는 것이 이번 공동학술 세미나의 목표입니다. 특히 인류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한 UN SDGs(지속가능개발목표)에 대한 학문적 탐구와 응답을 중점에 두었습니다. 발전과 영감으로 채워진 순간들이 켜켜이 쌓여 역사가 되었듯, 미래의 역사 또한 오늘 우리가 만들어가는 통찰로부터 시작될 것입니다. 이번 행사가 각자 다양한 분야의 지혜를 모아 때론 분화하고 때론 통합하기도 하면서 서로 겹쳐있는 미래의 역사 가닥을 함께 엮어가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이 자리를 가능하게 해 주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연구와 학사에 정신없는 날을 보내면서도 소중한 연구 결과물을 보내주신 참가자 여러분께 가장 먼저 감사드립니다. 또 대학원생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아낌없는 협조와 지원을 보내주신 대학원혁신기획팀과 일반대학원 교육지원팀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첫 행사부터 이번 제4회에 이르기까지 뜻깊은 자리를 만들어 온 총학생회 임원진 여러분의 헌신과 노력에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총학생회는 대학원생의 연구와 학문적 도전을 더욱 활발히 지원하고, 더 나은 대학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학문적 도전을 이어가는 여러분의 여정에 총학생회가 언제나 함께하며 힘이 되겠습니다. 오늘 이 자리가 서로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는 시작점이 되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는 과정에 작은 밑거름이 되길 희망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39대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서울)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장 홍재원 드림